AI/OpenAI

샘 알트만의 모든 것에 대한 무어의 법칙

유로파물고기 2023. 5. 28. 22:28
반응형

 

https://moores.samaltman.com/

 

Moore's Law for Everything

We need to design a system that embraces this technological future and taxes the assets that will make up most of the value in that world–companies and land–in order to fairly distribute some of the coming wealth.

moores.samaltman.com

OpenAI CEO인 샘 알트만이 쓴 모든 것에 대한 무어의 법칙이라는 글입니다.

 

- GPT-4 요약 

Sam Altman이 작성한 "Moore’s Law for Everything"은 그의 OpenAI에서의 일이 얼마나 빠르게 사회경제적 변화가 일어날지를 매일 상기시켜준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지금 하는 일을 점점 더 많이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생각하고 배울 것입니다. 노동에서 자본으로 더 많은 권력이 이동할 것입니다. 공공정책이 이에 따라 적응하지 않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금보다 나쁜 상황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이 기술적 미래를 수용하고 그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있는 자산-회사와 토지-을 과세하여 앞으로의 부를 공정하게 분배하는 체제를 설계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미래 사회가 훨씬 덜 분열되고 모든 사람이 그 이익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Sam Altman은 OpenAI에서의 일로 인해 사회경제적 변화가 얼마나 빠르게 일어날지를 매일 상기시키며, 이 기술적 미래를 수용하고 그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있는 자산-회사와 토지-을 과세하여 앞으로의 부를 공정하게 분배하는 체제를 설계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

알트만은 5년 안에 생각할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이 법률 문서를 읽고 의학적 조언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며 다음 10년 동안 조립 라인 작업을 하며 동료가 될 것이라 한다. 

그리고 그 후 수십 년 동안 우리의 개념을 확장할 새로운 과학적 발견을 포함하여 거의 모든 것을 할 것이라고 했다.

 

두근두근

 

 

'AI > OpenAI'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m Altman에 따른 OpenAI의 계획  (0) 2023.06.01
OpenAI 프로세스 감독을 통한 수학적 추론 개선  (0) 2023.06.01
GPT-5는 AGI 일까  (0) 2023.05.28
초지능의 거버넌스  (0) 2023.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