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etc

IBM, 2033년까지 100,000큐빗 머신 목표

유로파물고기 2023. 5. 29. 00:21
반응형

https://thequantuminsider.com/2023/05/23/ibm-aims-for-100000-qubit-machine-by-2033-pioneering-quantum-centric-supercomputing

 

IBM Aims for 100,000-Qubit Machine by 2033, Pioneering 'Quantum-Centric Supercomputing'

IBM is setting its sights on a 100,000-qubit quantum-centric supercomputer within a decade, according to a statement.

thequantuminsider.com

 

IBM이 2033년까지 100,000큐비트 규모의 양자 중심 슈퍼컴퓨터를 개발하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이 컴퓨터는 현재의 가장 고급 슈퍼컴퓨터도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들을 다루는 데 기반이 될 것이라고 회사에서 밝혔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에는 화학 반응의 이해, 분자 과정의 동적 이해, 기후 변화 문제 해결 등이 포함됩니다.

이 슈퍼컴퓨터 개발을 위해 IBM은 시카고 대학교, 도쿄 대학교 등 세계적인 대학과 과학 기관들과 연구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양자 정보 과학과 기술이 혁신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협력을 깊게 해나갈 계획입니다.

IBM은 양자 프로세서들을 양자 상호 연결을 통해 규모를 확장하고 연결하는 것, 그리고 에러 보정 기술을 개발하는 등의 단계들을 이미 양자 개발 로드맵에 명시하였습니다. 특히 2023년 말까지 양자 중심 슈퍼컴퓨터를 위한 아키텍처의 세 가지 핵심 요소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들 요소에는 새로운 133큐비트 'IBM Heron' 프로세서, IBM Quantum System Two, 그리고 양자 미들웨어가 포함됩니다.

이 양자 중심 슈퍼컴퓨터의 개발 계획은 컴퓨팅 스택의 모든 수준에서 혁신을 포함하며, 양자 컴퓨팅과 양자 통신 분야의 융합, 그리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통한 양자와 고전 워크플로우의 원활한 통합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컴퓨터가 이전에 만들어진 적이 없기 때문에, 첫 단계는 청사진을 그리는 것이 될 것입니다. 이 디자인은 고전 컴퓨터와 양자 컴퓨터를 통합하는 것은 물론, 양자 통신과 컴퓨팅 기술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어야 합니다.

 

- GPT4에 의해 작성 됨